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2022 개정 교육과정
- 단편 드라마
- 인공지능
- 욱
- Visual Studio Code
- 블록 코딩
- code.org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앱
- 2021년 튜링상
- MontyHall
- 안드로이드
- 변곡점
- 4차 산업혁명
- 휴먼명조
- 수학적 귀납법
- 베스트 극장
- 박사 논문
- 선각자
- 파일 검색
- 패트릭 브링리
- 나만의 독서법
- 코드 폭발 효과
- 제프리 울만
- 알프레드 에이호
- 머신러닝
- 중학교 교육과정
- Code Blast
- 동영상 플레이어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3/03 (1)
코딩하는 공무원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와 유사하나 과학과 문화, 예술 등의 융합을 강조한다. 저자가 일간지에 연재한 글을 모은 책으로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다소 메끄럽지 못한 문장도 있다 (책의 전체 내용에 흐르는 문맥이나 문체를 통일되게 탈고하지 못한 이유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표시의 제목은 저자가 강연한 내용을 글로 옮겨 놓은 것인데, 다른 어느 글보다 흥미진진하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융합과 창조는 해당 도메인의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한다. ★ ★ ★프롤로그: 우리는 어디에서 왔으며, 누구이고, 어디로 가는가?여행에서 즐거움의 태반은 지도에 없는 마을에 도착하고 낯선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세렌디피티' (serendipity, 기분 좋은 놀라움)에서 온다..
도서
2025. 3. 3.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