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MontyHall
- 패트릭 브링리
- Code Blast
- 변곡점
- 제프리 울만
- 2022 개정 교육과정
- 휴먼명조
- 중학교 교육과정
- 블록 코딩
- 알프레드 에이호
- 파일 검색
- 안드로이드
- 박사 논문
- 나만의 독서법
- 동영상 플레이어
- 베스트 극장
- code.org
- 단편 드라마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코드 폭발 효과
- 2021년 튜링상
- 욱
- 머신러닝
- 인공지능
- 앱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선각자
- 4차 산업혁명
- Visual Studio Code
- 수학적 귀납법
Archives
코딩하는 공무원
3D Studio Max로 만든 모델을 Alice 2.2에서 사용하는 방법 본문
개괄적인 과정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3D Studio Max에서 만든 3D 모델을 ASE 형식으로 저장한 후, Alice 2.2에서 File > Import > Files of type을 ASE로 선택 > 3D 모델 선택 > Impor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불러온 3D 모델의 크기를 Alice 2.2에서 조정한 후, "save object..."를 눌러 a2c로 저장합니다.
이런 식으로 저장한 a2c 파일을 폴더 하나로 모아 놓은 다음, 그 폴더를 다음의 경로에 복사하면, Alice의 Local Gallery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C:/Alice 2.2/Required/gallery/
다음의 링크는 위에서 설명한 과정을 자세히 설명한 곳입니다.
http://www.alice.org/ase_import/ase_import.html
3D Studio Max에서 3D 모델만 올바르게 만들면, 그 다음은 위의 과정만 거치면 된다는 것이이죠.. 간단하죠? 문제는 3D Studio Max에서 Alice 용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음의 링크는 Alice용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놓은 곳입니다. Studio Max를 사용하실 줄 안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http://www.alice.org/bvw03/TAweb/modeling/09-01-03BVWMax.html
'컴퓨터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ice 2.2 월드를 저장할 때 한글화 문제 (0) | 2010.03.30 |
---|---|
BlueJ IDE 사용법 (0) | 2010.03.29 |
Alice 2.2의 실행을 방해하는 원인들 (0) | 2010.03.26 |
Alice에서 사용할 이미지 만들기 (0) | 2010.03.24 |
Alice에서 사용할 소리 만들기 (2) | 2010.03.2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