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ode.org
- 변곡점
- Code Blast
- 4차 산업혁명
- 앱
- 베스트 극장
- 2022 개정 교육과정
- 박사 논문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휴먼명조
- 알프레드 에이호
- 머신러닝
- 선각자
- MontyHall
- 나만의 독서법
- 중학교 교육과정
- 파일 검색
- 욱
- 패트릭 브링리
- 인공지능
- 단편 드라마
- 블록 코딩
- 2021년 튜링상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수학적 귀납법
- 코드 폭발 효과
- 동영상 플레이어
- 제프리 울만
- 안드로이드
- Visual Studio Code
Archives
- Today
- Total
코딩하는 공무원
3D Studio Max로 만든 모델을 Alice 2.2에서 사용하는 방법 본문
개괄적인 과정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3D Studio Max에서 만든 3D 모델을 ASE 형식으로 저장한 후, Alice 2.2에서 File > Import > Files of type을 ASE로 선택 > 3D 모델 선택 > Impor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불러온 3D 모델의 크기를 Alice 2.2에서 조정한 후, "save object..."를 눌러 a2c로 저장합니다.
이런 식으로 저장한 a2c 파일을 폴더 하나로 모아 놓은 다음, 그 폴더를 다음의 경로에 복사하면, Alice의 Local Gallery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C:/Alice 2.2/Required/gallery/
다음의 링크는 위에서 설명한 과정을 자세히 설명한 곳입니다.
http://www.alice.org/ase_import/ase_import.html
3D Studio Max에서 3D 모델만 올바르게 만들면, 그 다음은 위의 과정만 거치면 된다는 것이이죠.. 간단하죠? 문제는 3D Studio Max에서 Alice 용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음의 링크는 Alice용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놓은 곳입니다. Studio Max를 사용하실 줄 안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http://www.alice.org/bvw03/TAweb/modeling/09-01-03BVWMax.html
'컴퓨터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ice 2.2 월드를 저장할 때 한글화 문제 (0) | 2010.03.30 |
---|---|
BlueJ IDE 사용법 (0) | 2010.03.29 |
Alice 2.2의 실행을 방해하는 원인들 (0) | 2010.03.26 |
Alice에서 사용할 이미지 만들기 (0) | 2010.03.24 |
Alice에서 사용할 소리 만들기 (2) | 2010.03.2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