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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하는 공무원
정보 교과 시수에 대한 단상 본문
정보 교육을 위해 중학교에서 충분한 시수가 필요한 이유는? 초등학교에서 교과가 필요한 이유는?
그건 당연히 제대로된 교육을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주장에 대해서 많은 이들은 "교과 이기주의"라고 비판한다.
자.. 이제 하나씩 그 이유를 찬찬히 개관적으로 살펴보자. 한번 생각해 보자. 전체 수업 시수의 1%에 해당하는 현 정보 수업 시수를 2%로 늘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정말 교과 이기주의일까?
중학생 전체 수업 시수에서 20~30%나 되는 교과에서 단 1%의 시수도 양보할 수 없다고 하는 것이 진정한 교과 이기주의 아닐까?
수업 시수를 마치 자신의 밥그릇인 양 한치의 양보도 없는 상황에서 국가 정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에 대한 비전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용기와 고독한 결단이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고, 그러한 투자를 위해서는 결단이 필요하다. 투자란 .... 이다. 투자 없이 어떻게 인재를 키운다는 말인가? 투자하지 않고 그냥 학교가 알아서들 하겠지.. 정도의 요행으로 국가의 미래를 계획하는가?
이것은 "의지 박약" 보다는 "무능"에 가깝다. 아까운 5년의 시간이 또 의미없이 흐르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희망이 없다고 낙담하지 말자.
정보 교육이 꿈꾸는 생각...
그 날은 반드시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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