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앱
- 2021년 튜링상
- 알프레드 에이호
- 코드 폭발 효과
- 파일 검색
- 변곡점
- 욱
- 단편 드라마
- 제프리 울만
- Code Blast
- 머신러닝
- 블록 코딩
- 안드로이드
- 베스트 극장
- 나만의 독서법
- Visual Studio Code
- 패트릭 브링리
- 휴먼명조
- 4차 산업혁명
- 2022 개정 교육과정
- 박사 논문
- 인공지능
- 선각자
- 수학적 귀납법
- 중학교 교육과정
- MontyHall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동영상 플레이어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code.org
Archives
목록2025/06/02 (1)
코딩하는 공무원

칸 아카데미에 적용한 GPT-4의 사례를 통해 AI의 실제적인 활용성과 교육적 효과를 논의한다. 폭넓은 개념의 'AI 활용 교육'이 아닌, 매우 좁은 개념의 AI 교육이다. 다양한 AI가 아닌, GPT-4를 칸 아카데미에 맞게 커스텀한 '칸미고'의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한다. 즉,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생성형 AI의 적용 사례가 그 중심 주제라고 할 것이다.AI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여타의 도서에서는 대부분 개인별 맞춤형 학습에 집중했다면, 이 책에서는 소크라테스식 문답법 (정답을 가르쳐주지 않고 더 깊은 사고를 유도하는 계속적인 질문을 제시하는 방식, 또는 정답을 바로 알려주시 않고 스무고개 방식으로 점점 더 정답에 가까워지도록 유도하는 방식), 시간을 넘나드는 역사적 인물과의 대화 시뮬레이션과 ..
도서
2025. 6. 2. 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