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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하는 공무원
5장. 추가 연습 문제 : 따라하기 5-2의 수정 본문
따라하기 5-2에서는 맞춤형 메서드를 가진 익룡 두 마리를 월드에 추가해 보았다. 월드를 플레이하면, 두 마리가 동시에 날개짓을 하게 되는데, 너무 똑같이 동작하기 때문에 다소 어색한 느낌이 든다.
맞춤형 메서드에 매개 변수를 추가하여, 날개짓의 속도를 인수로 전달하도록 구현해 보자. 이때, 실인수 값을 직접 지정해도 되지만, 실인수 값으로 난수를 사용하면, 월드를 플레이할 때마다, 두 마리의 날개짓 속도가 다르게 설정되어, 보다 현실감 있는 월드가 될 것이다. 난수를 적용하는 방법은 교재 P129를 참고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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