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앱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안드로이드
- 수학적 귀납법
- Visual Studio Code
- 베스트 극장
- 2021년 튜링상
- 변곡점
- 단편 드라마
- 동영상 플레이어
- Code Blast
- 나만의 독서법
- 블록 코딩
- 4차 산업혁명
- 중학교 교육과정
- 코드 폭발 효과
- 머신러닝
- 2022 개정 교육과정
- 선각자
- 욱
- code.org
- 휴먼명조
- MontyHall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알프레드 에이호
- 박사 논문
- 제프리 울만
- 파일 검색
- 인공지능
- 패트릭 브링리
Archives
- Today
- Total
코딩하는 공무원
나의 독서법 본문
지식, 이해 중심의 도서
1. 한 단원을 소제목과 그림을 중심으로 빠르게 훑어본다.
2. 다시 그 단원을 처음부터 천천히 읽으면서, 주요한 부분은 문단 가장자리에 점(.)을 찍는다.
3. 이렇게 한 단원을 읽고 나면, 점(.)을 찍은 문단을 중심으로 리뷰하면서 더 중요한 부분은 밑줄을 긋는다.
..........
4. 이렇게 모든 단원을 읽고 나면, 점(.)을 찍은 문단과 밑줄 친 부분을 중심으로 책 전체를 리뷰한다.
5. 이때, 중요한 용어, 독특한 표현, 기억해야 할 문구 등을 형광색으로 칠한다.
6. 도서 1독이 마무리된다.
교양, 수필 중심의 도서
상기 방법에서 별색 부분으로 진행한다.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김영하 저 / 문학과 지성사, 1999.07.07.) (0) | 2021.04.04 |
---|---|
언젠가는 다시 만나리 (이외수 저 / 동문선, 1980.03.01.) (0) | 2021.04.04 |
기계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숀 게리시 저, 이수겸 역 / 이지스퍼즐리싱, 2019.12.27.) (0) | 2021.03.22 |
아이들은 왜 실패하는가? (존 홀드 저, 공양희 역) (0) | 2013.09.26 |
[1999 조선일보 신춘문예 당선작] 단편소설 `다비식' (0) | 2013.06.1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