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 28 | 29 | 30 |
Tags
- 블록 코딩
- code.org
- MontyHall
- 제프리 울만
- 파일 검색
- 욱
- 4차 산업혁명
- Visual Studio Code
- 나만의 독서법
- 알프레드 에이호
- 안드로이드
- 베스트 극장
- 인공지능
- 코드 폭발 효과
- 박사 논문
- 선각자
- 패트릭 브링리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휴먼명조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2021년 튜링상
- 수학적 귀납법
- 2022 개정 교육과정
- 단편 드라마
- 동영상 플레이어
- 변곡점
- 머신러닝
- 앱
- Code Blast
- 중학교 교육과정
Archives
목록2025/09/30 (1)
코딩하는 공무원
[한겨레] 핀란드, 학교서 가짜뉴스 판별하는 힘 키운다…‘미디어 문해력’ 1위 비결 (이봉현 기자 / 2025.09.30.)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221441.html 핀란드, 학교서 가짜뉴스 판별하는 힘 키운다…‘미디어 문해력’ 1위 비결9월9일 오전 핀란드 헬싱키의 오타니에미 고등학교. 2·3학년 학생 25명이 4∼5명씩 조를 이뤄 토의하고 있었다. 학생들이 펼친 노트북에는 이 나라 최대 일간지 ‘헬싱긴 사노마트’가 얼마 전 보www.hani.co.kr 이 수업은 원래 핀란드 문학 수업이지만, 이날은 저널리즘을 배우는 날이다. 리카 선생님은 앞서 ‘저널리즘은 무엇인가’ ‘기자는 누구이고, 어떤 일을 하나’ ‘기사·사설·칼럼·광고는 어떻게 다른가’ 등을 학생들에게 묻고 답을 찾는 과정을 가졌다. 언론이라는 사회 제도와 그 작동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뉴..
스크랩
2025. 9. 30. 0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