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 28 | 29 | 30 |
Tags
- 누구를 위한 교육과정인가?
- 안드로이드
- Visual Studio Code
- 앱
- 머신러닝
- 인공지능
- 단편 드라마
- 2021년 튜링상
- 2022 개정 교육과정
- 중학교 교육과정
- 패트릭 브링리
- 베스트 극장
- 4차 산업혁명
- 블록 코딩
- 수학적 귀납법
- MontyHall
- 알프레드 에이호
- Code Blast
- 욱
-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 나만의 독서법
- 파일 검색
- code.org
- 변곡점
- 박사 논문
- 선각자
- 제프리 울만
- 동영상 플레이어
- 휴먼명조
- 코드 폭발 효과
Archives
목록2025/09/14 (1)
코딩하는 공무원
[JTBC] 미국은 '비자' 중국은 '특권'…한국 'AI 인재' 빠져나간다 (2025.09.13.)
이런 상황을 예측하지 못했단 말인가? SW교육 필수화를 논하기 시작한 2015년에도 충분히 예측 가능한 일이었다. 그 이후 과연 10년 동안 우리 교육은 무엇을 했나? 초중고에 시각을 좁혀 보자. 각 교과의 집단 이기주의를 이겨내지 못하고, 그들만의 카르텔에서 나오는 목소리에 끌려다니지 않았나? 그저 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과정 개정에만 집중하지 않았냔 말이다.세계를 선도하기 위한, 그래서 최고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고독하면서도 책임있는 결단을... 지난 10년 동안 어느 누구도, 어느 정책 입안자도 하려고 하지 않았다. 하고자 하는 의지도 없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할 수 있는 역량도 없었다. 그저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이 배워야 하는 교육의 범위과 깊이, 즉, 국가 교..
스크랩
2025. 9. 14. 18:38